마테차목욕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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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봉규 조회 9회 작성일 2020-11-17 08:03:3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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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함쇼] 목욕 제대로 하는 법 (함익병피부과의원 함익병 원장)

비온뒤 시청자들의 피부 고민을 "싹쓰리" 해결해드리는 '어서함쇼'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피부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밤 10시 함익병피부과 함익병 원장이 진행하는 어서함쇼에 그 고민을 나눠보세요!
함익병 원장이 속 시원한 해답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함익병 #피부고민 #함익병피부과의원

담당: 박정은PD,차종은PD

0:00 인트로
0:22 방송 시작 오늘의 주제 : 목욕 제대로 하는 방법
1:32 피부의 구조
4:45 각질은 제거해야 한다?
10:32 손은 언제 씻어야 할까?
15:00 각질을 제거해야 할까?
17:10 코로나 바이러스는 언제 옮을까?
17:38 목욕 제대로 하는 방법 시작
20:45 목욕하고 3~4일후에 각질이 생기는 이유
25:32 지루성 피부염은 각질 때문이 아닙니다
29:42 QnA 시작합니다.샤워 후에 바디로션(보습제) 추천해 주세요
30:38 손톱은 뭔가요?
32:13 발에 무좀약을 바를 때, 피부를 벗겨내고 발라야 하나요?
34:18 여드름이 많이 생기면 토너로 해결가능 한가요?
34:50 샤워 하루에 두 번해도 되나요?
36:55 화상 후 딱지가 생기면 물에 닿아도 되나요?
38:20 필링젤 써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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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한의사가 다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리뷰 세모리의 한의사 갓트입니다!
오늘은 마테차의 효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테차는 남미의 녹차로 불리고 있습니다. 남미에서 주로 재배되는 차인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마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TV에서도 자주 등장하고 있지요.

마테차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하고 세부적인 내용을 담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함께 확인해 보시지요!?

PS. 구독자 5000명이 넘었습니다 :)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테차 #한의사 #마테차효능

[똑! 기자 꿀! 정보] 내 몸에 맞아야 ‘약’…몸에 좋은 3대 목욕법? / KBS뉴스(News)

똑! 기자 꿀! 정보 시간입니다.
겨울에는 유독 기분이 처지면서 외출하기가 귀찮다는 분이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운동을 해서 몸의 활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데, 그게 또 쉽지 않죠.
김기흥 기자, 이럴 때 운동 대신 몸의 활력을 되찾을 방법이 있다고요?
[기자]
목욕하는 거 좋아하시나요?

1시간도 하고요, 피로가 싹 풀리죠.
저는 반신욕이요.
[기자]
반신욕, 족욕이 인기를 끌었는데요.
손을 담그는 수욕도 있다고 합니다.
목욕은 이제 단순히 머리를 감고 몸을 씻는 걸 넘어서 혈액 순환은 물론, 체내 노폐물이 배출돼 피로 회복에 그만이죠.
게다가 목욕을 하면서 칼로리도 소모돼 다이어트에 우울증 치료까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내 몸에 맞는 목욕법은 뭘까요?
목욕할 때 약이 되는 지압법과 족욕과 수욕 등 준비했습니다.
[리포트]
흐르는 물에 비교적 짧은 시간에 씻는 것을 샤워라고 한다면, 욕조에 몸을 담그고 20분 정도 적당한 시간에 걸쳐 몸을 씻는 것이 목욕입니다.
영국의 한 대학교 실험 결과에 따르면 목욕을 하면, 가만히 있을 때 보다 열량 소모가 80% 정도 늘어나는데요.
성인 남성의 경우 1시간에 130kcal 정도 소모된다고 합니다.
이는 온탕에 몸을 담그며 땀을 흘리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소비되기 때문인데요.
[구상진/한의사 : "따뜻한 물을 어깨까지 담그게 되면 우리 몸에는 큰 부하가 가해집니다. 이것은 배에 둘레가 몇 cm나 줄어들 수 있는 압력인데요. 몸에 이런 압력이 가해짐으로써 혈액이나 림프액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따뜻한 물에 몸이 데워져 혈액순환까지 좋아지게 됩니다."]
또 독일의 한 대학교 연구 결과에는 우울증 치료에 유산소 운동보다 목욕이 2배 이상 효과적이라고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올바른 목욕법은 뭘까요?
[배은정/테라피스트 : 몸이 찌뿌둥하거나 근육이 굳어 있으면 지압 목욕을 하시면 좋은데요. 굳은 근육과 근막이 따뜻한 물로 이완된 상태에서 지압을 해주시면 목욕과 지압의 효과까지 2배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따뜻한 물을 2/3가량 받아 욕조에 앉습니다.
이때 아로마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주면 심신 안정에 더욱 좋은데요.
그리고 작은 컵을 하나 준비합니다.
이 컵으로 쇄골 주변부터 어깨 관절까지 동글동글 굴리며 부위별 3분 정도 마사지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쇄골이 드러나면서 팔뚝 라인이 얇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발꿈치도 컵을 이용해 풀어주는데요.
[배은정/테라피스트 : "발꿈치를 자극하게 되면 굳어있는 각질이 부드러워지고요. 이곳이 생식기와 관련 있는 혈 자리이거든요. 생식 기능이 좋아지면서 변비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릎뼈 주위도 가볍게 마사지를 해 주면 종아리와 허벅지의 부종이 빠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컴퓨터 사용이 늘면서 손이 붓거나 손가락 마디가 아프다면 손의 피로를 풀어주는 ‘수욕’을 권해드립니다.
38~40도 정도의 물에 10분 정도 손을 푹 담그는 수욕은 각종 손목증후군과 불면증에 효과적인 건강 목욕법인데요.
수욕을 하는 동안 반복해서 손을 쥐었다 폈다 하거나 주물러주면 혈액순환과 피로 회복에 더욱 좋습니다.
[구상진/한의사 : "수욕을 하게 되면 추운 곳에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육체노동자분들이나 집에서 가사를 많이 하는 주부들 또 회사에서 컴퓨터나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이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손목터널증후군이나 레이노 증후군(찬 곳에 노출되면 손이 하얗게 변하고 저리는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과 팔, 어깨의 피로를 풀어주는 수욕! 수욕 후에는 따뜻한 물 한잔으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가하면 온종일 앉아 있거나 서 있는 분이라면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잠시 쉬어가는 여유도 필요한데요.
편안한 분위기의 한 이색 카페에는 차 한 잔에 ‘족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영자/경기도 여주시 : "피로도 풀리고요. 개운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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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차목욕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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